'군부 쿠데타' 니제르 체류 한국인 13명…"모두 안전"
'군부 쿠데타' 니제르 체류 한국인 13명…"모두 안전"
  • 유현민
  • 승인 2023.07.2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큰 소요 사태 아직 없어…비상연락체계 유지중"

'군부 쿠데타' 니제르 체류 한국인 13명…"모두 안전"

"현지 큰 소요 사태 아직 없어…비상연락체계 유지중"

'쿠데타 정국' 니제르 수도에 집결한 대통령 지지자들
(니아메 AFP=연합뉴스) 26일(현지시간) 서아프리카 니제르 수도 니아메에 모하메드 바줌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여 있다. 이날 니제르 군부는 대통령 경호원들이 바줌 대통령과 가족들을 억류하는 사건이 일어난 직후 바줌 대통령이 축출됐다고 주장했다. 2023.07.27 clynnkim@yna.co.kr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유현민 특파원 = 군부 쿠데타가 발발한 니제르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총 13명으로 27일(현지시간) 현재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니제르를 겸임하는 주코트디부아르 대사관의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한 전화 통화에서 "현재 니제르에는 13명의 교민이 거주 중"이라며 "현지 정세 불안과 관련해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현지 체류 중인 교민들에게 당분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가급적 외출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니제르에 체류 중인 한국인은 대부분 선교사와 그 가족들이고 비정부기구(NGO) 직원 부부와 현지에서 사업하는 부부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의 한 소식통은 "군부의 쿠데타와 관련해 현지에서 찬반 세력 간 무력 충돌 등 큰 소요 사태는 아직 없다"면서도 "주코트디부아르 대사관과 지속해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아프리카 내륙국 니제르에서는 전날 군부 일부 세력이 대통령궁을 봉쇄한채 모하메드 바줌 대통령을 축출했다고 주장하며 정권 전복을 선포했다.

니제르 정부가 쿠데타 시도를 인정할 수 없다며 국민 저항을 촉구하고 나선 가운데, 군 최고 수장은 쿠데타 세력 지지 입장을 밝히는 등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hyunmin623@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