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찾아왔어요"…美 농구 명문 곤자가대 학생 한국 연수
"한류 찾아왔어요"…美 농구 명문 곤자가대 학생 한국 연수
  • 김호천
  • 승인 2023.06.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위한 수요시위에도 참여

"한류 찾아왔어요"…美 농구 명문 곤자가대 학생 한국 연수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위한 수요시위에도 참여

경주 화랑마을 찾은 곤자가대 학생들
[윌리엄 헤이즈 교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농구 명문인 곤자가대학교 학생들이 학점 이수를 위한 '한국 공부'에 직접 나서 눈길을 끈다.

한국인 아내를 둔 곤자가대의 윌리엄 헤이즈(60) 교수를 비롯한 교직원 3명과 학생 14명은 21일 서울 종로구 옛 주한 일본대사관 인근에서 열린 수요시위에 참여했다.

이들은 수요시위 참가에 앞서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을 관람하고,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강의도 들었다.

학생들은 올봄 헤이즈 교수가 개설한 6학점짜리 한류 연계 '코리아 스터디'라는 강좌의 수강생들이다.

이들은 앞서 지난달 16일 입국해 서울 시티투어를 시작으로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독립문, 전쟁기념관, 파주 비무장지대(DMZ) 등을 둘러봤다.

이어 경주 골굴사에서 템플 스테이를 하고 불국사와 석굴암도 구경했다. 부산, 대구, 여수, 순천, 광주 등 지방 유적지와 관광지도 돌아봤다.

이와 함께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연합뉴스TV를 견학하고, 여의도, 강남, 전태일기념관, 명동 등지를 구경했다.

학생들은 학교 강의를 모두 듣고 '한류'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1인당 1천여만원의 비용을 마다하지 않고 이번 연수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27일까지 머물며 이한열기념관 등을 돌아보고 출국한다.

미국 워싱턴주 동부 스포캔시에 있는 곤자가대는 지난 1월 한국 농구 국가대표 출신의 여준석(21·203㎝)이 합류하면서 한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요시위 참가한 곤자가대 '코리아 스터디' 수강생들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미국 곤자가대학교의 '코리아 스터디' 강좌 수강생들이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본 대사관 인근에서 열린 제1601차 일본군 위안군 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시위에 참가해 피켓을 들고 있다. 2023.6.21 utzza@yna.co.kr

kh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