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올해 경기도 청년 400명 이상 미국·호주·중국서 연수"
김동연 "올해 경기도 청년 400명 이상 미국·호주·중국서 연수"
  • 김경태
  • 승인 2023.04.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올해 경기도 청년 400명 이상 미국·호주·중국서 연수"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가 추진 중인 청년 기회 확대 사업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청년 사다리)의 하나로 매년 도내 청년 400명 이상이 미국·호주·중국 등 해외 대학이나 기업에서 연수를 받게 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6일 도청에서 주재한 도정열린회의(확대간부회의)에서 최근 미국·일본 출장 성과를 설명하면서 청년 기회 확대 사업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도정열린회의 주재하는 김동연 경기지사
(수원=연합뉴스) 26일 오후 경기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정열린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3.4.26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년 사다리는 경제적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저소득 청년들에게 외국대학이나 해외기업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격차를 좁히고 다양한 진로 개척 기회를 주는 민선 8기 경기도의 청년복지사업이다.

김 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현재 미국 미시간대, 뉴욕주립대(버팔로), 워싱턴대, 호주 시드니대 등 4개 대학에 150명 정도가 확정됐다"며 "아직 확정은 되지 않았지만, 중국의 명문 대학과도 50명 정도를 보내는 데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회원 기업에도 최소 100명 정도 보내기로 했다"면서 "또한 주로 개도국이 되겠지만 청년 봉사단 100~150명 정도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청년들이 자기 계발하는 방법으로 대학에 가서도 다양한 가능성을 보면서 도전하는 방법이 있고, 해외기업에 가서 인턴 비슷한 것으로 부딪치면서 배우는 방법도 있지만, 개도국에 가서 봉사로 배울 기회까지 포함하면 올해 적어도 400명 이상의 경기도 청년들이 해외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기회 확대 정책과 관련해 김 지사는 최근 미국 미시간대, 뉴욕주립대 버팔로,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차례로 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앞으로 중국·호주 등 대학과도 관련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ktkim@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