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남길-서경덕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 영상 공개
배우 김남길-서경덕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 영상 공개
  • 김호천
  • 승인 2023.04.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김남길-서경덕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 영상 공개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 한국어 영상의 한 장면
[서경덕 성선여대 교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배우 김남길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구의 날 하루 전인 21일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이라는 환경 영상을 공개했다.

KB금융그룹과 공동으로 제작한 4분 분량의 이 영상은 탄소중립을 위해 주요 빌딩들이 참여하고 있는 지구의 날 소등 행사를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탄소발자국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탄소를 내보내는지 돌아보고, 손끝으로도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실천 방법을 알려주며 시청자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한국어 영상(https://youtu.be/SktFsfFxzOk)과 영어 영상(https://youtu.be/ZVcKBkz2dGg)은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되고 있다.

서 교수는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모두의 작은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친환경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영상을 통해 오늘의 지구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한 번 더 지속 가능한 지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영상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한 김남길은 "손끝으로 가능한 작은 실천들을 통해 환경에 위협이 되는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으니 많은 사람이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ESG 경영 선도기업인 KB금융그룹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앞으로도 '친환경 글로벌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손끝으로 줄이는 탄소발자국' 영상 제작한 배우 김남길(왼쪽)과 서경덕 교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h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