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원, 맞춤형 가족 서비스 지원 강화…모니터링 사업 확대
한가원, 맞춤형 가족 서비스 지원 강화…모니터링 사업 확대
  • 성도현
  • 승인 2023.01.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원, 맞춤형 가족 서비스 지원 강화…모니터링 사업 확대

한가원 중장기 경영전략 체계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하 한가원)은 새해를 맞아 1인 가구, 한부모·다문화가족, 가족 위기 등 가족 형태의 다양화와 가족 유형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가원은 '다양한 가족 편견 해소 모니터링'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언론 모니터링 등을 통해 다양한 가족 유형에 관한 편견 요소가 있으면 시정 요청 등을 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온라인 가족센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전국에 있는 244개의 가족센터에 더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상담과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는 245번째 가족센터라는 의미가 담긴다.

한가원은 ▲ 가족 서비스 관련 빅데이터 및 통계 활용 편의성 제공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강화 ▲ 한부모가족 양육비 이행 제고를 위한 디지털 기술 활용 ▲ 가족 위기 대응 협력체계 강화 등도 추진한다.

모든 가족의 안정적인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3년을 국민과 더 가까워지는 해로 만들겠다는 게 한가원의 목표다.

김금옥 한가원 이사장은 "급변하는 인구·사회적 변화와 내부 혁신을 지속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도 모든 가족에게 보편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