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모든 가족 안정적 삶 지원'…새 경영전략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모든 가족 안정적 삶 지원'…새 경영전략
  • 김호천
  • 승인 2022.11.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44개 가족센터와 함께 가족 위기 예방·지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모든 가족 안정적 삶 지원'…새 경영전략

전국 244개 가족센터와 함께 가족 위기 예방·지원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여성가족부 산하 특수법인인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국정과제, 가족의 변화 등 환경변화를 반영해 기관의 미션, 비전, 핵심 가치 및 중장기 경영전략을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중장기 경영체계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우선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가족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미션을 '가족 서비스 제공으로 모든 가족의 안정적인 삶의 질 제고'로 설정했다.

비전은 모든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파트너로, 핵심 가치는 소통, 포용, 책임, 지속 가능으로 각각 변경했다.

또 고도화한 경영전략을 중심으로 한부모, 다문화가족 등 일부 가족에 집중되어 있던 가족 서비스를 '모든 가족'에게 보편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전국 244개 가족센터를 중심으로 맞춤형 서비스가 필요한 가족에게는 좀 더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가족 차별 편견 예방 및 해소에 더욱 노력한다.

가족친화기업 인증 지원을 확대하고, 양육비 이행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미성년 자녀 양육환경을 조성한다. 학대 가족 아동의 원가족 복귀지원 사례 관리 등 사각지대 위기 가족을 발굴, 지원한다.

김금옥 이사장은 "가족은 우리 삶에서 처음 만나는 사회"라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국민 삶에 함께하는 평생 파트너로서 더 나은 가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kh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