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인천 영종도에 재외동포청 유치 건의
배준영 의원, 인천 영종도에 재외동포청 유치 건의
  • 최은지
  • 승인 2022.11.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의원, 인천 영종도에 재외동포청 유치 건의

영종국제도시
[배준영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윤석열 정부가 추진 중인 재외동포청을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유치해야 한다는 지역 정치권의 제안이 나왔다.

국민의힘 배준영(인천 중구·강화·옹진) 의원은 지난 2일 박진 외교부 장관에게 인천시 중구 영종국제도시 내 재외동포청 유치를 건의했다고 3일 밝혔다.

배 의원은 이 자리에서 영종국제도시 동쪽에 조성 중인 관광·레저 단지 한상드림아일랜드를 재외동포청 설립 최적지로 제안했다.

이 사업에는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가 투자의향서를 제출해 추후 단지 내에 재외상공인들의 교류 협력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 장관은 "영종국제도시가 재외동포들이 입국한 후 서울 도심으로 진입하기 편리한 장소"라며 "전달받은 건의문과 자료들을 잘 검토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배 의원은 이에 "현재 재외동포 관련 업무는 관계 부처와 제주도의 재외동포재단에 분산돼 있다"며 "원스톱 지원을 위한 재외동포청은 750만 재외동포들이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영종도가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정부는 앞서 지난달 재외동포청 신설과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골자로 한 정부조직 개편안을 확정한 바 있다.

행정안전부도 지난달 정부조직 개편안을 통해 외교부 장관 소속의 재외동포청 신설을 발표했다.

인사말 하는 배준영
(인천=연합뉴스) 국민의힘인천시당위원장인 배준영 의원이 22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열린 '제9대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지방선거 당선인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6.22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chams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