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폭우 겪는 파키스탄, 실향민 21만명 중 절반은 아동
최악의 폭우 겪는 파키스탄, 실향민 21만명 중 절반은 아동
  • 이상서
  • 승인 2022.09.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파키스탄 위해 5천만달러 지원 나서

최악의 폭우 겪는 파키스탄, 실향민 21만명 중 절반은 아동

세이브더칠드런, 파키스탄 위해 5천만달러 지원 나서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최악의 폭우를 겪고 있는 파키스탄에서 발생한 실향민의 절반은 아동으로 집계됐다.

5일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에 따르면 지난 6월 중순부터 내린 몬순 폭우로 발생한 실향민 21만여 명 중 절반인 10만여 명은 아동이다.

또한, 심각한 피해를 본 파키스탄 국민 3천300만여 명 가운데 3분의 1에 해당하는 1천100만여 명이 아동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폭우로 사망한 아동과 다친 아동은 각각 360명, 1천 명에 이르렀다.

외신에 따르면 이번 재해로 파키스탄 국토의 3분의 1이 물에 잠겼다.

쿠람 곤달 세이브더칠드런 파키스탄 사무소장은 "주택 69만 채와 학교 1만9천여 곳, 보건 시설 100여 곳 등 수많은 기반 시설이 이번 폭우로 침수됐다"며 "아동과 가족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국제사회의 긴급한 인도적 지원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에 세이브더칠드런은 파키스탄을 인도적 지원 우선순위 국가로 지정하고 5천만 달러(약 679억원) 규모의 인도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동시에 피해가 극심한 남서부 발루치스탄주와 남동부 신드주 등에 대응팀을 파견하고 긴급구호를 진행한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도 10만 달러(약 1억4천만원)의 긴급구호 모금을 지원한다.

파키스탄 홍수 피해를 본 아동과 가족을 위한 긴급구호 모금에 참여를 희망하면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나 해피빈 모금함 등을 이용하면 된다.

대홍수로 물에 잠긴 파키스탄 발루치스탄주 자파라바드 지역 아이들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shlamaz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