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ESG 경영 선포…"세계 한인, 사회적 가치 창출 추구"
월드옥타, ESG 경영 선포…"세계 한인, 사회적 가치 창출 추구"
  • 왕길환
  • 승인 2022.08.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 ESG 경영 선포…"세계 한인, 사회적 가치 창출 추구"

23일 열린 월드옥타의 ESG 경영 선포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는 장면
[월드옥타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는 2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선포식을 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박진 외교부 장관, 국회 세계한인경제포럼의 이원욱 대표 의원과 김석기 부대표 의원, 김병욱 연구책임 의원, 강득구 공동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월드옥타의 이영찬 ESG TF 팀장, 안경률 국제통상전략연구원장과 박한수 상근부회장 등도 자리를 했다.

월드옥타는 ESG 경영이 협회와 지회의 성장과 발전에 직결되는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환경 경영과 에너지 절감, 환경오염 해결을 위해 나서는 동시에 인권 보호와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하겠다는 의지를 ESG 경영 선포문에 담았다.

월드옥타는 오는 10월에 국회 세계한인경제포럼 추계 세미나에서 한인 경제인의 글로벌 ESG 우수사례와 ESG 경영 도입이 주는 국가적 위상, 모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 10월 27일 여수에서 여는 '제26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는 ESG 경영 및 헌장 선언을 진행할 예정이다.

16~18대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안경률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고 사회적 책임이 강화된 만큼, 우리 재외동포 경제인들도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비전이 필요하다"며 "ESG 경영 선포로 한인 경제인들의 권익이 향상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