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피해 한인에 온정 손길을'…美한인단체 모금운동
'토네이도 피해 한인에 온정 손길을'…美한인단체 모금운동
  • 왕길환
  • 승인 2021.12.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네이도 피해 한인에 온정 손길을'…美한인단체 모금운동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미국동남부한인회연합회(회장 최병일)는 지난 10일 발생한 토네이도로 피해를 본 한인들을 돕기 위해 내년 1월 8일까지 모금 운동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토네이도로 반파된 미국 테네시주 마틴 회관
[연합뉴스 DB 사진]

토네이도는 켄터키, 일리노이, 미주리, 테네시, 아칸소 등 5개 주를 훑고 지나가 많은 인명 피해를 내고 삶의 터전을 파괴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우리 재외국민은 7만여 명으로, 아직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고 재산 피해만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병일 회장은 "테네시주 마틴 한인회관이 반파되는가 하면 이 지역 거주 한인들의 피해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함께 위로를 부탁한다"며 "모금 운동을 통해 모은 정성은 드레스덴시 재해 담당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인주 테네시주 한인회장은 "토네이도로 마틴 한인회관 건물 상부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남은 지상층도 지붕이 부서져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회관은 테네시대 마틴 캠퍼스 학생과 교직원을 비롯해 50명의 한인으로 구성된 한인회가 사용한 건물로, 매년 김치 축제와 설·추석 잔치를 열던 곳이다.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한인들을 도우려면 성금을 우편(Metro city bank 061120686-2415248·예금주= F.K.A.S.E.U.S.A)으로 보내면 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