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 김연정
  • 승인 2021.06.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과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 9일 재한몽골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서 총 27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어에 서툰 결혼이민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번역된 교재가 활용된다. 다문화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의 교구도 준비됐다.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2년부터 매년 결혼이민자와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해 왔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기관도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재와 교안을 오는 7월부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9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6.27. [우리금융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