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주쿠 한인들, 지자체에 마스크 2만장 기부
일본 신주쿠 한인들, 지자체에 마스크 2만장 기부
  • 박세진
  • 승인 2020.05.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신주쿠 한인들, 지자체에 마스크 2만장 기부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일본 도쿄 신주쿠(新宿) 지역의 한인들이 18일 신주쿠 구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용 마스크 2만장을 기부했다.

이 마스크는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이하 연합회)와 지역 한인들의 금고 역할을 하는 아스카신용조합이 공동으로 마련한 것이다.

일본에서 김치를 보급하고 한식당을 운영하는 '처가방'도 힘을 보탰다.

이날 오후 신주쿠 구청을 찾아가 직접 마스크를 전달한 오영석 연합회 명예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요시즈미 겐이치(吉住健一) 구청장은 "(자숙 요청으로 영업을 제대로 못 해) 어려운 상황일 텐데 배려해 주어 정말로 감사하다"고 한인 대표들에게 사의를 표했다.

일본 속의 대표적인 코리아 타운이 있는 신주쿠 지역의 한인들과 구청 사이의 끈끈한 관계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일본 신주쿠(新宿)지역의 한인들이 18일 신주쿠 구청에 마스크 2만장을 기부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규환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회장, 김철야 아스카신용조합 이사장, 요시즈미 겐이치 구청장, 오영석 연합회 명예회장, 유향희 처가방 총요리장.

신주쿠 지역 한인들은 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로 한일 관계가 국가 차원에선 극도로 경색된 상황에서도 지난해 12월 태풍 피해 복구 성금과 함께 오륜기 색깔의 종이로 접은 학 2천20마리를 구청 측에 전달했다.

국가 차원의 한일 우호 관계 복원을 염원하고 올해 7월 개막이 예정됐던 도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서였다.

신주쿠 한인들은 또 2011년 동일본대지진 때 대대적인 성금 모으기 캠페인을 벌여 한인들이 이재민의 고통을 함께 나눈다는 메시지를 발신하기도 했다.

신주쿠 구청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마다 도움의 손길을 주는 한인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이번에 기증받은 마스크를 의료기관과 복지시설, 보육시설 등에 먼저 배포하겠다고 말했다.

parksj@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