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리풀노리학교 방배2동점' 개관
서초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리풀노리학교 방배2동점' 개관
  • 김기훈
  • 승인 2024.04.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안전요원 배치…놀이돌봄 서비스도 제공

서초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리풀노리학교 방배2동점' 개관

상시 안전요원 배치…놀이돌봄 서비스도 제공

서리풀노리학교 방배2동점
(서울=연합뉴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24일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리풀노리학교(서울형 키즈카페) 방배2동점(방배천로24길 8)'이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2024.4.25 [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24일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리풀노리학교(서울형 키즈카페) 방배2동점(방배천로24길 8)'이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문화예술공원점, 양재1동점에 이어 구에서는 세 번째로 조성된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2021년 유아 대상으로 개관한 구립형 방배스마트 서리풀노리학교를 리모델링해 재개관했다.

서리풀노리학교 방배2동점은 연면적 242㎡ 규모로 5세 이하 영유아를 클라이밍, 미끄럼틀, 볼풀장, 주방놀이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췄다.

또 안전한 놀이시설 이용을 위해 안전관리요원 1명, 돌봄요원 2명 등 3명의 인력이 상시 배치된다.

36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보호자가 요청할 경우 돌봄요원이 아이의 안전한 놀이를 지원해주는 놀이돌봄 서비스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다.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 다음 주 이용분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부모 동반 1인 기준 3천원이다. 돌봄서비스 이용 시 2천원이 추가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영유아 실내 놀이공간 조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서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