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변신…석촌호수에 아트벌룬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변신…석촌호수에 아트벌룬
  • 성혜미
  • 승인 2024.04.2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변신…석촌호수에 아트벌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울 롯데월드타워·몰이 2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대형 포켓몬 타운으로 변신하고 석촌호수에는 피카츄 등 대형 아트벌룬이 뜬다.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변신…석촌호수에 아트벌룬
[롯데물산 제공 포스터]

25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는 롯데그룹 10개 계열사와 송파구청이 협업해 전시와 팝업스토어, 체험, 관람 등 포켓몬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 모았다.

롯데그룹은 IP(지적재산권)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하라는 신동빈 회장의 지시에 따라 그룹 전사 차원으로 첫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석촌호수에는 16m 높이의 포켓몬 캐릭터 라프라스와 피카츄의 대형 아트벌룬이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변신
[롯데물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롯데월드타워 앞 아레나광장은 '포켓몬 스마일 광장'으로 조성된다.

피카츄를 비롯한 여러 포켓몬 조형물을 중심으로 롯데GRS가 운영하는 '이상해씨의 도넛 창고', 롯데칠성이 운영하는 '꼬부기의 음료수 보관소',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메타몽의 무비하우스' 등 각 계열사와 포켓몬의 특색을 살린 재미있는 부스들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는 포켓몬 상품 팝업 스토어를 열고, 롯데월드몰 곳곳에 포켓몬과 다양한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케제닉'을 설치했다.

다음 달 11일과 12일에는 오후 3시 30분과 6시 30분부터 각각 20분 동안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퍼레이드를 펼친다.

롯데월드타워 앞 미디어큐브에서는 포켓몬 타운의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아트를 송출한다.

롯데물산은 어린이날 연휴 기간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운영인력을 배치하고 상황 텐트를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책을 준비했다.

noanoa@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