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당이 법사위·운영위 차지하겠다는 건 폭주 선언"
윤재옥 "민주당이 법사위·운영위 차지하겠다는 건 폭주 선언"
  • 이유미
  • 승인 2024.04.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민생지원금엔 "실현 가능한 이야기인지 정부가 검토할 것"

윤재옥 "민주당이 법사위·운영위 차지하겠다는 건 폭주 선언"

이재명 민생지원금엔 "실현 가능한 이야기인지 정부가 검토할 것"

국민의힘 상임고문단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열린 상임고문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4.17 [국회사진기자단]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은 17일 22대 국회에서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가져가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회를 또 독단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윤 권한대행은 이날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초선 오찬 등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회가 협치하고 의회 정치를 복원하는 데 있어서 법사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야당이 차지하겠다는 것은 폭주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일부 언론에서 '박영선 국무총리·양정철 대통령 비서실장 기용설'을 보도한 데 대해선 "당은 사전에 알고 있지 못한 내용이고, 대통령실에서 검토한 바 없다고 입장이 나온 사안에 대해 당이 굳이 언급할 필요가 있겠느냐"고 했다.

윤 권한대행은 또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부에 '민생 회복 지원금' 등 민생 회복 긴급조치를 제안한 것과 관련, "예산 마련 방안을 고민해야 하니 아마 정부가 그게 실현 가능한 이야기인지 검토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 대표 간의 회동 가능성에 대해선 "야당이 많은 의석을 갖게 됨으로써 원만한 국정 운영을 하기 위해 여야 간 협치가 필요하다. 협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는 차근차근 챙겨보겠다"고 밝혔다.

yumi@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