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1.5세 제작영화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경쟁부문 진출
한인 1.5세 제작영화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경쟁부문 진출
  • 김지선
  • 승인 2024.04.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 1.5세 제작영화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경쟁부문 진출

블루 선 팰리스(Blue Sun Palace)
[필드트립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한인 1.5세 여성이 제작한 장편영화가 올해 칸영화제 비평가 주간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할리우드 프로덕션 필드트립(Field Trip)은 샐리 수진 오 대표가 제작한 '블루 선 팰리스'(Blue Sun Palace)가 제63회 칸영화제 비평가 주간 작품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962년 시작된 비평가 주간은 프랑스비평가협회 소속 평론가들이 감독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작품 중 참신하고 작품성 있는 영화를 선정해 상영하는 부문이다. 매년 장편 7편, 단편 12편 안팎을 소개한다.

중국계 감독인 콘스탄스 탕이 메가폰을 잡고, 대만 배우 이강생 등이 출연한 이 영화는 뉴욕 퀸즈에 사는 중국 이민자 커뮤니티를 다룬 작품이다.

특히, 주연을 맡은 이강생은 대만 유명 감독 차이밍량의 페르소나로, 지난 2020년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 '데이즈'(Days)를 통해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블루 선 팰리스'가 저예산 영화임에도 탕 감독의 각본에 감명받아 선뜻 출연을 결심했다고 프로덕션 측은 전했다.

샐리 수진 오 대표
[필드트립 제공]

6살 때인 지난 2000년 미국으로 이민 간 샐리 수진 오 대표는 UC산타바바라를 졸업한 로스엔젤레스(LA) 키즈다. 비욘세 뮤직비디오 제작팀 일원으로 할리우드에 입문한 그는 3년 전 독립해 프로듀서로 나섰다.

오 대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원은) 적지만 유능한 스태프들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라며 "모두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이 이야기를 전 세계와 공유하고 싶은 마음을 참을 수 없다"며 "내 가족에게도 커다란 축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unny10@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