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리 내일 오전5시 긴급회의 소집…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논의(종합2보)
안보리 내일 오전5시 긴급회의 소집…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논의(종합2보)
  • 조준형
  • 승인 2024.04.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보리 내일 오전5시 긴급회의 소집…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논의(종합2보)

이란, 13일(현지시간) 오후에 이스라엘 향해 보복 공습 감행
[IRNA=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14일 오후 4시(뉴욕 현지시간·한국시간 15일 오전 5시) 긴급회의를 열고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에 대해 논의한다.

CNN과 신화통신 등 외신들은 유엔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부서의 발표를 인용해 이번 사태와 관련한 유엔 안보리의 회의가 14일 오후 4시에 개최된다고 보도했다.

유엔 안보리는 긴급회의에서 13일 감행된 이란의 이스라엘에 대한 전례 없는 공격과, 중동 사태 악화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이란은 수십∼수백 대의 무장 무인기(드론)와 미사일을 쏘며 이스라엘 본토에 대한 공습을 전격 감행했다.

이란이 이스라엘 소행으로 지목한 지난 1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으로 이란 혁명수비대(IRGC) 고위급 지휘관 등이 사망한 지 12일만으로, 당시 이란은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격을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이스라엘은 이날 이란이 공격하자 즉각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소집을 요청했다.

길라드 에르단 이스라엘 유엔 대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에 "우리는 안보리에 긴급회의를 열 것을 촉구하고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을 비난할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란의 공격은 세계 평화와 안보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며 "안보리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이란에 대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