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외국인·다문화 가정 위한 소비자 정보 제공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8개 언어로 제공…첫 주제는 스마트폰

2019-07-17     이신영

소비자원, 외국인·다문화 가정 위한 소비자 정보 제공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8개 언어로 제공…첫 주제는 스마트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에 맞춤형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애니메이션과 설명 책자를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제목의 이 책자는 시리즈로 제작된다.

영어와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태국어, 필리핀어, 몽골어 등 8개 언어로 번역돼 제공된다.

첫 주제는 스마트폰으로 계약부터 해지까지 단계별 주의사항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해 알기 쉽게 기술됐다.

해당 자료는 소비자원 홈페이지와 법무부 사회통합정보망,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에서 볼 수 있으며 전국 308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과 218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도 제공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의 소비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간관 협업으로 지속해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