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영화 '건국전쟁'에 "역사 올바르게 알 수 있는 기회"
尹대통령, 영화 '건국전쟁'에 "역사 올바르게 알 수 있는 기회"
  • 곽민서
  • 승인 2024.02.1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대통령, 영화 '건국전쟁'에 "역사 올바르게 알 수 있는 기회"

윤석열 대통령, 지방시대 민생 토론회 마무리 발언
(부산=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열한 번째, 부산이 활짝 여는 지방시대'에서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 2024.2.1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에 대해 "역사를 올바르게 알 수 있는 기회"라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최근 설 연휴 중 참모들에게 이 같은 취지로 말했다고 13일 대통령실 관계자가 전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2022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동포 간담회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을 비롯한 민족 선각자들이 국권 회복을 위한 독립운동을 전개했다"고 말했으며, 지난해 1월 스위스 방문 때도 "이승만 대통령은 1933년 제네바에서 국제사회를 대상으로 대한 독립을 탄원했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이승만 대통령기념관 건립 사업에 5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지난 1일 개봉한 건국전쟁은 설 연휴 기간 누적 관객 수 32만9천명을 돌파하며 다큐멘터리 영화로서는 이례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당 의원들은 소셜미디어에 영화 후기를 남기며 관람을 독려했고, 연휴 마지막 날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극장에서 이 영화를 관람했다.

mskwa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