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24~26일 '공공외교주간'…리퍼트 전 美대사 강연
KF, 24~26일 '공공외교주간'…리퍼트 전 美대사 강연
  • 오수진
  • 승인 2019.10.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24~26일 '공공외교주간'…리퍼트 전 美대사 강연

KF, 24일부터 3일간 DDP서 '공공외교주간'…리퍼트 전 美대사 강연
[한국국제교류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근)은 공공외교의 개념을 보다 쉽게 알리고자 오는 24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2회 공공외교주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공공외교 현장 전문가와 함께 공공외교의 성과와 전망을 살펴보고 관련 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5일에는 마크 리퍼트 전 주한 미국대사가 '반려동물과 공공외교'라는 주제로 자신의 반려견 그릭스비와 함께 펼친 공공외교 활동을 소개한다.

리퍼트 전 주한 미국대사와 반려견 그릭스비
(서울=연합뉴스) 평소 애완견 '그릭스비'에게 각별한 애정을 표현해 온 마크 리퍼트 전 주한 미국대사와 애완견 그릭스비의 모습. 트위터에 개설된 그릭스비의 계정(@GrigsbyBasset)에 올라온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와 '그릭스비'의 사진. 2014.11.23 << 트위터 화면 캡처>> photo@yna.co.kr

첫날 개막식에서는 국제정치, 비즈니스,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영국 잡지 '모노클'의 타일러 브륄레 편집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이날 기조회의에서는 영국 포틀랜드 커뮤니케이션이 매년 발표하는 소프트파워 순위인 '소프트파워 30' 지수의 2019년 조사 결과가 전 세계 최초로 발표될 예정이다.

공공외교주간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 방법은 공공외교주간 웹사이트(www.pdweek.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sujin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