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체코 도브리스 신사옥…유럽·중동 시장 확대
두산밥캣, 체코 도브리스 신사옥…유럽·중동 시장 확대
  • 최윤정
  • 승인 2019.10.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밥캣, 체코 도브리스 신사옥…유럽·중동 시장 확대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두산밥캣[241560]이 11일(현지시간) 체코 도브리스에서 유럽·중동 및 아프리카지역(EMEA) 법인 신사옥 개소식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EMEA 법인 신사옥은 3층 건물에 사무공간이 3천370㎡ 규모다.

두산밥캣은 2007년 체코 도브리스에 2만2천000㎡ 크기의 소형 건설기계 공장을 신설하고 이후 R&D 센터(트레이닝·이노베이션 센터)와 물류 센터를 세우는 등 계속 확장해왔다.

EMEA 법인은 유럽·중동 소형 건설기계 시장의 생산거점으로, 지난해 약 1만7천대를 생산해 매출 7억6천500만 유로(약 1조원)를 기록했다.

올해 EMEA 법인 생산량은 2만여대로 작년 보다 약 2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두산밥캣은 말했다.

스캇성철박 사장은 "신사옥은 유럽과 중동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계기"라며 "신기술 도입과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최근 새로운 슬로건 '넥스트 이즈 나우(Next is now)'를 발표하고 9월부터 북미 시장에서 콤팩트 트랙터, 인도에서 백호로더를 출시했으며, 연내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R시리즈' 로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두산밥캣 체코 EMEA법인 신사옥 개소식
맨 앞줄부터 (왼쪽에서 6번째)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 (왼쪽에서 10번째) 박상현 두산밥캣 CFO(재무총괄담당) [두산밥캣 제공]

merci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