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생학습대전 14일 개최…평생학습대상에 은평시민대학
교육부 평생학습대전 14일 개최…평생학습대상에 은평시민대학
  • 이효석
  • 승인 2019.10.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평생학습대전 14일 개최…평생학습대상에 은평시민대학

[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생학습 실천 우수사례로 뽑힌 개인 또는 단체에 총 20개의 '평생학습대상'이 수여된다.

대상(국무총리상)은 '은평시민대학'이 받는다. 은평시민대학은 은평구 내 28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지역네트워크형 대안대학으로, 시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젝트를 운영해 지역 주민의 호응을 끌어냈다.

개인 부문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은 성인이 되고 나서 평생학습을 통해 보일러 분야에 뛰어들었다가 2002년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될 정도로 전문가가 된 성광호 씨, 충주열린학교를 운영하는 등 교육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한 정진숙 씨가 영예를 안는다.

사업 부문 우수상은 충주시 평생학습관의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젝트 '자공공', 경북 포항시의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강원도 횡성군의 횡성소망이룸학교 등 3곳이 수상한다.

이 밖에도 2개 기관과 개인 1명이 장려상, 8개 기관과 개인 3명이 특별상을 받는다.

서울 성동구, 부산 동래구, 세종시, 경기 광주시, 하남시, 전북 고창군, 전남 해남군 등 7개 기초자치단체는 올해 평생학습도시 지원 사업 대상으로 새로 지정돼 동판을 받는다.

hyo@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