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아프리카 소외 열대질환 퇴치에 70억원 투입
코이카, 아프리카 소외 열대질환 퇴치에 70억원 투입
  • 왕길환
  • 승인 2019.09.2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카, 아프리카 소외 열대질환 퇴치에 70억원 투입

아프리카 소외열대질환 퇴치에 2천900만달러 투입하기로
23일 저녁(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보편적 의료보장 달성을 위한 고위급 행사'에서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왼쪽 4번째) 등이 'WHO 아프리카 소외열대질환 퇴치 프로그램'의 하나로 공동 조성한 사업비 총액을 표기한 모형수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아프리카 소외 열대질환 퇴치 프로그램에 3년간 총 600만달러(약 71억원)를 투입하기로 했다.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은 23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비정부기구(NGO)인 액세스 챌린지 주최로 열린 '보편적 의료보장 달성을 위한 고위급 행사'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아프리카 소외 열대질환은 림프 사상충증, 토양매개성 연충증, 회선사상충증, 주혈흡충증 등을 말한다.

코이카 뿐만 아니라 영국 국제개발부(DFID), 미국 개발협력청(USAID), 스위스 개발협력처(SDC),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미국 머크사 등이 모두 2천900만달러(약 346억원)를 이 프로그램에 제공키로 했다.

행사에는 이 이사장 외에 아미라 엘 파딜 아프리카연합 사회부 장관, 케냐·탄자니아 등 아프리카 4개국 대통령, 그로 할렘 브룬틀란 전 노르웨이 총리,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 이사장은 "코이카는 WHO와 협력해 콩고민주공화국, 나이지리아, 남수단, 마다가스카르 등에서 소외 열대질환의 통합적 관리와 의약품 공급망 강화, 유병률 감소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