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져야 할 파트너로서의 일본' 일본어 영상 올라
'책임져야 할 파트너로서의 일본' 일본어 영상 올라
  • 왕길환
  • 승인 2019.08.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 4년 전 日 정부 제작 영상 내용 반박

'책임져야 할 파트너로서의 일본' 일본어 영상 올라

서경덕 교수, 4년 전 日 정부 제작 영상 내용 반박

서 교수가 배포한 일본어 영상의 주요 장면
[유튜브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국 홍보 활동을 펼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책임져야 할 파트너로서의 일본'이란 제목의 일본어 영상을 유튜브(https://youtu.be/QJ9Lt9tkZr8)에 올렸다고 9일 밝혔다.

4년 전 유튜브에 올린 영어 영상(https://youtu.be/4HQ2r0GCmOw)에 일본어 자막을 입히고 내레이션을 넣은 영상이라고 서 교수는 설명했다.

그는 일본이 한국, 중국, 필리핀, 태국, 파푸아뉴기니 등 각국에서 저지른 전쟁 만행을 담은 사진 자료들을 제시하고 진심 어린 사죄와 배상을 안 하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강력히 비판하는 내용을 영상에 담았다.

특히 전쟁 중 물자 운송을 위한 철도 공사로 가혹한 노동을 시키고, 포로들을 학대하며 인권을 유린하고, 무고한 민간인들에 대한 대량 학살도 서슴지않았다고 고발한다.

영어 영상은 일본 외무성이 '전후시대의 국가건설:책임 있는 파트너로서의 일본'이라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자 서 교수가 대응해 제작한 것이다.

일본 외무성은 한국이 일본의 지원으로 '한강의 기적'을 이뤘다고 오도하는 등 아시아 각국에 대한 일본의 원조사업을 자화자찬하는 주장을 영상에 담았다.

서 교수는 "지난 한 달 간 일본 포털의 보도와 댓글을 살펴본 결과, 일본 정부의 올바른 역사 교육이 이뤄지지 않아 일본 네티즌까지도 역사 왜곡이 심각해 이 영상으로 정확한 침략 역사를 일깨워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