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37개국 60개 학당서 근무할 한국어 교원 모집
세종학당재단, 37개국 60개 학당서 근무할 한국어 교원 모집
  • 강성철
  • 승인 2021.12.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

세종학당재단, 37개국 60개 학당서 근무할 한국어 교원 모집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

세종학당재단, 37개국 60개 세종학당 파견 한국어 교원 모집
세종학당재단은 2022년 상반기 37개국 60개 세종학당으로 파견할 한국어 교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는 인도네시아 거점 세종학당. [세종학당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은 동남아·동북아·러시아·유럽·아메리카 등 37개국 60개 세종학당에서 근무할 전문 한국어 교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교원은 현지 세종학당에서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사 운영과 행정 업무를 수행한다. 현지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 등 한국어 교육 활성화도 지원한다.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러시아·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등 6개 권역으로 나눠서 60여 명을 선발한다.

7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선발 시스템(http://sejong.recruiton.kr)에서 신청을 받는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교원은 국내 교육 후 내년 2월부터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현지에 파견된다. 현지 정세가 위험하거나 출입국이 제한될 경우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비대면 강의를 하게 된다.

이해영 이사장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이라는 사명감이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현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백신 접종 등 안전 대책을 세워 파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