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콕에 화합을 담아…다문화배드민턴대회 철저한 방역 속 성료(종합)
셔틀콕에 화합을 담아…다문화배드민턴대회 철저한 방역 속 성료(종합)
  • 이상서
  • 승인 2021.11.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고양시체육회 주최…정부 방역지침 준수해 진행
'위드 코로나' 시행 후 첫 대회…국내 다문화가족 300명 참여

셔틀콕에 화합을 담아…다문화배드민턴대회 철저한 방역 속 성료(종합)

연합뉴스·고양시체육회 주최…정부 방역지침 준수해 진행

'위드 코로나' 시행 후 첫 대회…국내 다문화가족 300명 참여

(고양=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스포츠를 통해 다문화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가 27일 경기 고양시 고양체육관에서 열렸다.

기념촬영하는 참석자들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27 superdoo82@yna.co.kr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고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고양시·한국건강가정진흥원·연합뉴스TV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300명에 가까운 참가자 전원은 체온 측정을 거치고 손 소독제를 사용한 후 입장했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정책에 따라 48시간 이내 유전자 증폭(PCR) 검사 결과를 제출한 선수들만 출전했다.

주최 측은 선수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한 채 경기에 임하도록 권고했고, 참가자에게는 거리두기를 준수할 것을 수시로 당부했다. 휴식 시간에는 방역 작업도 틈틈이 진행했다.

개막에 앞서 경기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의 축하 공연과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의 시범경기가 열렸다.

여자 단식에 출전한 혼다 게이코(本田桂子·46·경기 고양) 씨가 선수단을 대표해 선서한 후 참가자들은 가벼운 몸풀기 운동을 마친 뒤 열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복식 경기 우승의 영광은 전북 김제에서 온 양승안(47) 씨·에멜리타(33) 씨 부부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눈빛만 봐도 통하는 최고의 호흡 덕분"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남자 단식 우승은 우창욱(50·경북 영주) 씨가, 여자 단식 우승은 혼다 게이코 씨가 차지했다.

단식 우승자와 부부 복식 우승자는 각각 7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시범 공연 펼치는 고양시태권도시범단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고양시 태권도시범단원들이 격파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2021.11.27 superdoo82@yna.co.kr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은 대회사에서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에 발맞춰 300명에 달하는 다문화가족 구성원이 참여하는 열정과 화합의 장을 열었다"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큰 규모의 축제와 기쁨의 장으로 여러분을 모실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전국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대회사 하는 성기홍 사장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2021.11.27 superdoo82@yna.co.kr

이재준 고양시장은 "배드민턴은 손(라켓)으로 아무리 훌륭한 기술을 구사한다 해도 '풋워크'가 뒷받침돼야 승리할 수 있는 종목"이라며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고양시가 빠른 풋워크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선 여가부 차관은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으로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전국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축사하는 이승준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전 남자농구 국가대표 선수 이승준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21.11.27 superdoo82@yna.co.kr

남자농구 전 국가대표 이승준 씨는 "코로나19 탓에 (많은 다문화 가족이 모일 수 있는) 자리가 줄어 너무 아쉬웠는데 오늘 너무 기쁘다"고 했다.

다문화 배드민턴 대회는 다문화가족이 심신을 건강하게 가꾸고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올해로 12회째 이어오고 있다.

기념촬영하는 참석자들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현준 연합뉴스 상무, 나상호 고양시체육회장,조희금 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의 모임 이사장, 김경선 여가부 차관,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 이재준 고양시장, 김재윤 한국다문화연대 이사장, 현순식 고양시배드민턴회장,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 이승준. 2021.11.27 superdoo82@yna.co.kr

김용현, 경기도 팬서비스도 만점
(고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7일 경기도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에서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 김용현이 시범경기를 마친 뒤 참가자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2021.11.27 superdoo82@yna.co.kr

shlamaz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