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볼리비아 수도 쓰레기 재활용 사업 지원
KOICA, 볼리비아 수도 쓰레기 재활용 사업 지원
  • 강성철
  • 승인 2021.11.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 볼리비아 수도 쓰레기 재활용 사업 지원

KOICA, 볼리비아 수도에 쓰레기 분리수거함 설치
KOICA는 볼리비아 수도에 쓰레기 분리수거함 107개를 지원해 환경 개선을 돕는다. 분리수거함과 캠페인 물품 기증서에 서명하는 김현식 코이카 볼리비아 사무소장. [KOICA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볼리비아 수도 라파스의 쓰레기 재활용을 돕기 위해 분리 수거함 설치 사업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볼리비아 정부의 지속가능한 녹색 도시 추진 사업에 협력하고 쓰레기로 생긴 환경 오염 해소를 돕기 위해서다.

라파스 시내 빈곤율이 가장 높은 2개 지구에 1천100ℓ 용량의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56개 설치한다.

또 국립대, 시립도서관 등 시내 주요 건물에도 200ℓ 분리수거함 51개를 설치한다.

이와 함께 주민을 대상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과 청소년 환경 교육도 펼친다.

라파스 시는 이 사업으로 폐기물 재활용이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5일 시청에서 열린 분리수거함 기증식에서 에르난 이반 아리아스 두란 라파스 시장은 "라파스가 지속가능한 그린도시로 도약하는 데 쓰레기 분리 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반겼다.

KOICA는 현지 환경단체와 협력해 10편의 환경보호 동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은 볼리비아 주요 방송사인 ATB에서 13일부터 매주 1회씩 방영된다.

볼리비아 수도 라파스에서 열린쓰레기 분리수거 캠페인
KOICA는 볼리비아 수도 라파스에 쓰레기 분리수거함 107개를 설치하며 분리수거 캠페인도 전개한다. [KOICA 제공]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