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韓 역사·문화 왜곡하는 中 대응 사이트 구축
반크, 韓 역사·문화 왜곡하는 中 대응 사이트 구축
  • 왕길환
  • 승인 2021.09.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韓 역사·문화 왜곡하는 中 대응 사이트 구축

'난센스 차이나' 사이트 내용중 만리장성의 오류를 알려주는 페이지
[사이트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역사, 영토, 문화를 왜곡하는 중국에 대응하는 사이트(nonsense-zh.prkorea.com)를 구축, 15일 오픈했다.

'난센스 차이나'라는 제목의 사이트는 만리장성 제대로 알기와 동북공정, 문화공정,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만리장성 제대로 알기'에는 중국 정부가 만리장성을 활용해 각국 청소년들이 보는 세계사 교과서에 만리장성이 한반도 압록강과 평안도까지 침범하고 있는 현황과 고구려·발해성까지 만리장성으로 둔갑한 오류를 알려주고, 이를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는지 방법도 소개한다.

'동북공정'에서는 고구려 영토가 중국의 영토로, '문화공정'에서는 한복, 김치, 무용 등이 중국의 문화로 왜곡되는 사례를 보여준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반크가 세계 최대 청원사이트에 올린 글로벌 청원과 중국의 역사 왜곡 고발 포스터와 영상 등을 모아놓았고, 해외 사이트에서 중국 역사오류를 발견했을 때 시정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이 담겨 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이 사이트를 이용해 한국인 한 명 한 명을 '민간 외교관'으로 만들어 중국의 역사 왜곡에 적극 대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