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다문화 자녀 학업·진로탐색 지원 강화한다
여가부, 다문화 자녀 학업·진로탐색 지원 강화한다
  • 양태삼
  • 승인 2021.06.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다문화가족 참여 회의 개최

여가부, 다문화 자녀 학업·진로탐색 지원 강화한다

22일 다문화가족 참여 회의 개최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여성가족부는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 증진과 진로 탐색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여가부는 이를 위해 22일 낮 12시 정부 서울청사에서 다문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정책 의견을 내는 '다문화가족 참여 회의'를 개최한다.

상반기와 하반기 한차례 열리는 이 회의에는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자녀 등 다문화 가족 20명과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등이 참석한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수회
(서울=연합뉴스)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왼쪽 두 번째)이 17일 오후 서울 중구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수회'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한 우수센터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6.17 [여성가족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여가부는 최근 다문화 자녀 연령층 가운데 초등학생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점을 고려해 양육 어려움을 해소하기 보다는 학교에 재학중인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쪽으로 정책 중심을 전환할 계획이다.

실제 2019년 다문화 초등학생은 10만4천 명으로 2016년(5만6천명)보다 무려 83.3% 증가했으며, 중고생도 30.0% 늘어났다. 반면 미취학 아동은 3.1% 늘어나는 데 그쳤다.

김 여가부 차관은 이와 관련 "모든 아동과 청소년이 격차와 편견 없이 공정한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다문화 가족 자녀의 학업과 진로 탐색 등의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tsy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