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한국 역사속 영토 알리는 한글·영어 포스터 제작
반크, 한국 역사속 영토 알리는 한글·영어 포스터 제작
  • 왕길환
  • 승인 2021.06.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한국 역사속 영토 알리는 한글·영어 포스터 제작

'한반도, 그 이상의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제목의 포스터
[반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일본과 중국의 역사·영토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우리나라 영토와 해양 영토를 세계에 알리는 한국어와 영어 포스터를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한반도, 그 이상의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제목의 포스터는 한국 역사 속 육지와 해양 영토 등을 알려주는 3종류이다. 고조선과 발해, 부여, 고구려 시대에 우리 선조의 삶의 무대였던 웅장한 대륙 영토와 해양영토를 보여주는 것이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중국과 일본의 역사 왜곡으로 세계 유명 외국 교과서에서는 만리장성이 북한 일대까지 뻗어있고, 백두산은 '창바이산'(長白山)으로 둔갑했으며 독도가 다케시마(竹島)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대륙과 해양 영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앞서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은 창바이산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단독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포스터에는 "당신이 생각하는 대한민국 영토의 끝은 어디까지입니까? 오천 년 한국 역사 속에서 한국의 영토를 바라보면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에서 끝나지 않습니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다.

또 중국의 고구려, 발해, 만리장성 왜곡에 대응하는 청원 주소(maywespeak.com/wall)를 소개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