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수 전 加 토론토 한인회장 별세
이진수 전 加 토론토 한인회장 별세
  • 왕길환
  • 승인 2021.05.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수 전 加 토론토 한인회장 별세

 

 

현지시간으로 6일 별세한 이진수 전 토론토한인회장
[토론토 한인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이진수 전 캐나다 토론토 한인회장이 현지시간으로 6일 리치먼드힐 메이저매켄지병원에서 별세했다고 김대억 애국지사기념사업회 회장이 전했다. 향년 75세

김 회장은 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고인은 20만여 명의 토론토 한인사회를 위해 3차례 한인회장을 맡아 열심히 봉사한 '성실맨'으로 기억한다"며 "절친한 사이여서 더 안타깝다"고 말했다.

육사(27기) 출신인 그는 전방에서 근무하던 중 지뢰 사고로 다리를 다쳐 중위로 예편했고, 1993년 캐나다에 이민했다. IBM 캐나다에서 주식정보관리시스템 전문가로 근무(1999∼2009년)했고, 데이터뱅크 상무이사, 고든텍 대표이사를 지냈다.

2011년 2년 임기의 한인회장에 당선된 뒤 재선했고, 2019년 다시 한인회장에 뽑혔다. 한인회관을 설립하는데 초석을 다졌고, 2014년 캐나다 한인 이민 50년 역사를 정리한 '캐나다 한인사'를 발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한인들이 힘들어지자 '안녕 캠페인'을 전개해 기금을 모았고, 이 돈으로 마스크와 생필품 등을 구매해 한인 실직자·저소득층·노년층에 전달했다.

한인회 이사와 부이사장을 거쳐 한인회장을 지냈던 고인은 재향군인회 동부지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김옥진 씨, 아들 상엽 씨가 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