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협력단, 네팔 기술교사교육원에 IT 원격교육 시설 지원
한국국제협력단, 네팔 기술교사교육원에 IT 원격교육 시설 지원
  • 강성철
  • 승인 2021.05.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 네팔 기술교사교육원에 IT 원격교육 시설 지원

코이카, 네팔에 IT 교육시설 지원
코이카가 네팔 기술교사연수원에 준공한 IT 강의동 전경(좌측)과 내부 시설.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 인근에 있는 직업훈련 대표기관인 기술교사교육원에 온라인 원격 교육시설을 갖춘 IT(정보기술) 강의동을 준공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이카는 네팔 내수산업 활성화를 위한 고용증진을 위해 기술교사연수원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교수법 강화, 전기·전자·자동차 교육 환경 개선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강의동 준공은 2015년부터 500만 달러(56억 원)를 투입한 기술 직업교육 지원의 하나로 추진됐다. 3층 규모의 강의동은 200여 명을 수용하는 강의실 7개, 세미나실, 정보통신기술 강의실, 온라인 교육 스튜디오, 화상 회의실, 전자도서관, 교수실 등을 갖췄다.

4월 30일 강의동 개원식에 온라인으로 참석한 샤르마 올리 네팔 총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늘어난 온라인 교육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이라고 반겼고, 박종석 주네팔 한국대사는 "다양한 IT 연계 교육과정을 제공해 인터넷 교육인 이러닝(e-learning)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