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안중근 서거일' 배우 박솔미, 서경덕 교수와 SNS 캠페인
'오늘 안중근 서거일' 배우 박솔미, 서경덕 교수와 SNS 캠페인
  • 왕길환
  • 승인 2021.03.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안중근 서거일' 배우 박솔미, 서경덕 교수와 SNS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배우 박솔미가 안중근 서거일인 26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카드 뉴스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팬들과 공유하고 확산하는 활동을 했다.

 

3월 26일 안중근 서거일 관련 카드 뉴스
[서경덕 교수 제공]

 

 

카드 뉴스에는 안중근 의사가 순국하기 전 그의 어머니가 지어준 한복을 입은 사진을 게재했다.

'3월 26일 안중근 서거일'이라는 제목 아래 "안중근 의사는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를 처단해 일본의 침략을 세계에 알렸다. 또 심문과 재판에서도 '동양평화론'을 설파해 일본의 부당한 침략행위를 알렸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어 "그러나 일본은 '동양평화론' 저술을 완성할 때까지 사형집행을 미루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1910년 3월 26일. 안 의사를 중국 뤼순(旅顺) 감옥에서 처형했다"고 설명했다.

카드 뉴스는 "우리는 이날을 반드시 기억해야만 한다"고 강조하면서 끝을 맺는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6만2천명을 둔 박솔미는 "많은 네티즌이 이번 카드뉴스로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과 동양평화론을 기억하는 하루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이번 카드 뉴스 제작과 배포는 서 교수가 펼치는 '한국사 지식 캠페인'중 하나다. 각 분야 유명 인사들과 의기투합해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쉽게 카드 뉴스로 제작해 SNS에서 알리는 것이다.

 

배우 박솔미
[연합뉴스 DB 사진]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