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달려 전세계 아동 구해요' 비대면 국제어린이 마라톤 개막
'함께 달려 전세계 아동 구해요' 비대면 국제어린이 마라톤 개막
  • 이상서
  • 승인 2020.10.2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세이브더칠드런 공동주최…23∼25일 언택트 달리기로 진행

'함께 달려 전세계 아동 구해요' 비대면 국제어린이 마라톤 개막

연합뉴스·세이브더칠드런 공동주최…23∼25일 언택트 달리기로 진행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제10회 국제 어린이 마라톤이 23일부터 사흘간 비대면 방식으로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사전 개막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2020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사전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개막 축하 도미노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3일부터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취지로 '런택트'(Run+untact) 방식으로 열린다. 런택트 마라톤은 각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뛴 후 온라인으로 개별 인증하는 방식이다. 2020.10.7 scape@yna.co.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인 '런택트'(Run+untact)로 진행된다.

런택트 마라톤은 각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뛴 후 온라인으로 개별 인증하는 방식이다.

참가자 1만1천명은 23∼25일 대회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1㎞를 움직일 때마다 발송된 휴대전화 알림을 이용해 저체온증과 교육소외, 영양실조, 말라리아 등을 주제로 한 체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달 초 선착순으로 모집한 참가자가 한 달도 안 돼 정원을 채울 정도로 호응이 뜨거웠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연합뉴스, 전주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육육걸즈와 연합뉴스TV, 전주일보, 대구MBC, 대전MBC, 부산MBC, 전주MBC,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문의는 ☎ 02-6911-5588.

shlamaz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