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UAE에 한국어 보급 '아즈만 세종학당' 개원
세종학당재단, UAE에 한국어 보급 '아즈만 세종학당' 개원
  • 강성철
  • 승인 2020.09.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학당재단, UAE에 한국어 보급 '아즈만 세종학당' 개원

UAE 아즈만대에 '세종학당' 개원
세종학당재단은 한류 열풍이 부는 UAE의 아즈만대학에 세종학당을 개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아즈만대학의 '글로벌 데이' 행사에서 한국문화 체험을 하는 학생들. [세종학당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아랍에미리트(UAE) 아즈만시에 한국어·한국문화를 보급하는 '세종학당'을 개원한다고 15일 밝혔다.

UAE는 K-팝의 인기로 한류동호회가 16개 운영되고 있고, 131개 한국 기업이 진출해 중동 국가 중 한국어 학습 수요가 가장 많다.

아즈만대학교 부설로 문을 여는 세종학당은 재단·주두바이한국총영사관·아즈만대 3자 간 협업형으로 운영된다. 학당은 수강생을 모집해 9월 중 개강한다.

재단은 한국어 학습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서 재외공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등과 함께하는 협업형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원으로 협업형 학당은 11개국 12개로 늘어났다.

아즈만대는 강의실 등 학습 환경을, 재단은 교원 파견·교재 지원 등 학습 커리큘럼을 각각 제공한다. 총영사관은 행정감독과 파견 교원 관리 등을 돕는다.

전영욱 주두바이대한민국총영사는 "2020년은 '한-UAE 상호 문화교류의 해'로 세종학당은 양국이 더 가까워지도록 한국문화 전파의 전초기지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화 이사장은 "현지 사정에 밝은 재외공관과의 협력으로 적시 적소에 한국어 교육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 등 현지 눈높이 교육을 실시해 지한파(知韓派)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