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협력단-관광공사, 개도국 관광개발 협력 MOU
한국국제협력단-관광공사, 개도국 관광개발 협력 MOU
  • 강성철
  • 승인 2020.08.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관광공사, 개도국 관광개발 협력 MOU

코이카-관광공사 개발협력 MOU
28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부에서 관광 분야 개발협력 협업을 위한 업무협조 약정서에 서명한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좌측)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28일 한국관광공사(KTO)와 관광 분야 개발협력 사업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관광산업 의존도가 높은 개발도상국이 포스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맞춘 관광 정책수립 등을 지원하고 관광업계의 해외 진출도 돕자는 취지다.

코이카는 해외봉사단을 내세워 몽골 생태관광 인프라 구축, 베트남 관광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광 분야 개발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한국관광공사도 2013년부터 관광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ODA) 사업에 나서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코이카 해외 봉사단원의 관광 분야 파견 활성화와 역량강화 교육 ▲ 귀국 봉사단원의 국내 관광 분야 봉사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은 "IT(정보기술) 강국인 한국의 강점을 살린 지속가능한 관광 추진은 개발도상국에서도 소득증대와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선진국으로서의 국가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국내 관광 산업의 외연 확대·해외 진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반겼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