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국산 농산물로 만든 아프리카 음식 만나보세요"
"온라인에서 국산 농산물로 만든 아프리카 음식 만나보세요"
  • 강성철
  • 승인 2020.06.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국산 농산물로 만든 아프리카 음식 만나보세요"

"지역 특산물로 만드는 아프리카 음식 체험하세요"
한·아프리카 재단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아프리카 음식을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2020 랜선 아프리카카페'를 11일과 26일에 개최한다. 사진은 5일 경기도비즈니스센터에서 동부아프리카 음식을 소개한 카페. [한·아프리카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아프리카 재단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아프리카 음식과 식문화를 소개하는 '2020 랜선 아프리카카페: 아프리카와의 만남? 맛!남"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중계될 이 행사는 음식으로 아프리카 문화 이해도를 높이고 지방자치단체와 아프리카 간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11일 대전시 위밥쿠킹스튜디오에서 청양고추 등 충청도 특산물로 만드는 남부아프리카 음식이 소개된다.

안수찬 아프리카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진행으로 주한아프리카대사관과 르완다에서 현지식당을 운영하는 키자미테이블이 참여한다.

이들은 빵 속에 카레를 담아내는 버니차우, 포르투갈요리에 현지 식자재가 가미된 피리피리 치킨, 토마토로 만드는 반찬 차카라카, 남아공식 소시지 보어워스, 남아공 대표 허브차인 루이보스차 등을 만들어 선보인다. 조리 중간에 다양한 아프리카 음식문화 정보를 전하고 실시간 질문에도 답한다.

전주에서 열릴 26일에는 전라도 농산물로 만드는 북서부 아프리카 음식을 소개한다.

앞서 5일에는 주한탄자니아대사관과 수원시 경기비즈니스센터에서 경기도산 식자재로 동부아프리카 음식을 만드는 카페가 열렸다.

재단 관계자는 "국내 지자체는 1995년부터 지금까지 아프리카와 상호 방문과 투자 등 240여건의 교류를 펼쳐왔지만 아직도 아프리카 인식이 미비한 상황"이라며 "식문화는 아프리카를 이해하는 중요한 키워드로 지역 특산물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자리"라고 소개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