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 보여도 모두 '가족'"…여가부 공모전·캠페인
"달라 보여도 모두 '가족'"…여가부 공모전·캠페인
  • 오예진
  • 승인 2020.05.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라 보여도 모두 '가족'"…여가부 공모전·캠페인

한국 설음식 체험하는 다문화 가족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2일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달서구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린 '행복한 명절 보내기' 행사에서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 주민 40여명이 설음식 조리법을 배우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국의 명절이 생소한 외국인 주민들과 설 명절의 의미와 풍습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복을 입고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민속놀이도 체험했다. 2020.1.22 mtkht@yna.co.kr

(세종=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여성가족부는 다문화 가정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한 사회의 포용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캠페인과 '가족 언어생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7월 10일까지 일상에서 무심코 사용되는 언어가 다른 가족에게는 선입견이나 편견, 차별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내용의 동영상, 에피소드형 산문, 웹툰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캠페인은 내달 8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가족이나 이웃과 상호돌봄 또는 상생을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핵심 표시어(해시태크)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이다.

여가부는 응모자 중 1천 가족을 선정해 지역 소상공인이 생산한 물품으로 구성된 응원 꾸러미를 증정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캠페인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상 모든 가족 함께' 홈페이지(www.families.kr)에서 볼 수 있다.

ohyes@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