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교민 귀국 위해 괌·치앙마이 등에 임시편 운항
제주항공, 교민 귀국 위해 괌·치앙마이 등에 임시편 운항
  • 장하나
  • 승인 2020.05.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리 운항 후 교민 수송…"체온 37.5도 이하만 탑승 가능"

제주항공, 교민 귀국 위해 괌·치앙마이 등에 임시편 운항

페리 운항 후 교민 수송…"체온 37.5도 이하만 탑승 가능"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제주항공[089590]이 해외 체류 중인 교민의 귀국을 돕기 위해 괌,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태국 치앙마이에 임시항공편을 운항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괌∼인천 임시편은 7일 낮 3시10분(현지시간) 괌 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7시1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며, 코타키나발루 임시편은 15일 낮 12시50분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7시10분 인천에 도착한다.

18일에는 치앙마이∼인천 노선도 편성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편은 해당 국가별 주재 총영사관과 현지 한인회의 협의를 통해 편성됐으며, 해당 도시까지는 모두 승객 없이 승무원만 타고 가는 페리 운항을 한 뒤 현지에서 교민을 태우고 인천공항으로 오게 된다.

노선별 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웹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각 임시편의 탑승객 전원에게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제공하며, 기내에서는 제공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승객은 출발 전 각 공항에서 진행되는 발열 검사에서 체온이 37.5도 이하인 경우에만 탑승할 수 있으며, 인천 도착 후에는 코로나 유증상검사를 받고 이상 없을 경우 자택으로 복귀해 14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갖는다.

제주항공은 앞서 3월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 등에 8편을 임시 운항해 1천400여명의 귀국을 도왔고, 지난달에는 필리핀 세부에 3편을 임시 운항해 550명의 귀국을 도왔다.

탑승객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 나눠주는 제주항공 현지 직원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anajj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