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당 운영 재미동포 '요식업계 오스카상' 수상
한식당 운영 재미동포 '요식업계 오스카상' 수상
  • 강성철
  • 승인 2020.05.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프로그램 '셰프'로 이름 알린 레이첼 양, 서북미 한인 최초

한식당 운영 재미동포 '요식업계 오스카상' 수상

TV 프로그램 '셰프'로 이름 알린 레이첼 양, 서북미 한인 최초

요식업계 오스카상 수상한 레이첼 양 부부
시애틀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레이첼 양(오른쪽)과 남편 세리프 처치 씨는 제임스 비어드 재단의 2020년 서북미 '베스트 셰프'에 선정됐다. [출처:레블]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미국 시애틀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재미동포 여성 요리사인 레이첼 양 씨가 '요리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제임스 비어드 상의 '베스트 셰프'(Best Chef)의 영예를 차지했다.

제임스 비어드 재단(JBF)은 4일(현지시간) 시애틀에서 퓨전 한식당 '주울'과 '레블'을 운영하는 한인 1.5세인 양 씨와 남편인 세리프 처치 씨를 워싱턴, 오리건, 아이다호, 몬태나, 와이오밍, 알래스카 등 6개 주를 포함한 서북미 지역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양 씨는 미국 음식 TV 프로그램인 '셰프'(Chef)에 출연해 결승에 오르면서 이름을 알렸다. 2014년에 문을 연 한식당 '트로브'는 2015년 미국 대표적 요리전문 잡지 '본 아페티'가 뽑은 미국 최고 50대 식당에 포함되기도 했다.

이들 부부는 2009∼2012년 4년 연속 제임스 비어드 상 준결승에 올랐고 2015년부터는 매년 결승에 올랐지만 우승 문턱을 넘지 못하다가 5천6기 끝에 서북미 한인 최초로 영예를 차지했다.

제임스 비어드 재단은 매년 미국 전역의 2만여개 식당과 소속 요리사를 대상으로 베스트 셰프·식당·제빵·서비스 등 여러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셰프는 미국 전역을 10개 지역으로 나눠서 뽑고 있다.

이 상은 유명 요리사이자 요리 연구가로 미국 요리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1903~1985)를 기리기 위해 1990년 제정됐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