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코로나19 첫 사망자…확진 1천명 돌파
남아공 코로나19 첫 사망자…확진 1천명 돌파
  • 김성진
  • 승인 2020.03.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통행제한령 돌입 속 일부선 평소처럼 붐벼…민간항공 운항 중단

남아공 코로나19 첫 사망자…확진 1천명 돌파

전국 통행제한령 돌입 속 일부선 평소처럼 붐벼…민간항공 운항 중단

27일 남아공에서 통행제한이 실시된 가운데 주민들이 군인에게 말을 걸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김성진 특파원 =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첫 번째 사망자가 2명 발생했다.

현지매체 등에 따르면 남아공 보건부는 27일(현지시간)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927명에서 1천명 이상으로 증가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보건부는 성명에서 "오늘 아침 남아공인은 슬픈 소식과 함께 깨어났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들이 처음 나왔다"고 말했다.

두 사망자는 가장 남부에 있는 웨스턴케이프주(州)에서 나왔다. 한명은 공립병원에서, 다른 한명은 사립병원에서 각각 숨졌다고 보건부는 설명했다.

남아공은 이날 0시부터 4월 16일까지 3주간 통행제한에 돌입했다. 이동제한 21일 기간에는 집안에 머물러야 하며 식료품을 사거나 응급상황일 때만 외출이 허용된다.

현지 eNCA방송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침 남부 휴양도시 케이프타운의 해변에는 평소 뛰어다니던 조깅족들을 찾아볼 수 없었다. 단 노숙자들은 그대로 야외에 있는 모습이 목격됐다.

그러나 남아공 최대 경제 중심인 요하네스버그의 알렉산드리아 일대에선 주로 흑인들이 거리에서 거의 평소와 다름없이 돌아다니고 있어 도시봉쇄령을 무색하게 했다. 이곳에선 거리의 이동제한을 통제하는 군경의 모습도 보이지 않았다.

주 남아공 한국대사관은 이날 공지를 통해 남아공 내 국제선·국내선 등 모든 민간항공이 운항 중단됐다고 알렸다.

sungji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