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국 한인체육회장, 서울서 남북 체육교류 활성화 논의
18개국 한인체육회장, 서울서 남북 체육교류 활성화 논의
  • 왕길환
  • 승인 2019.05.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국 한인체육회장, 서울서 남북 체육교류 활성화 논의

지난해 방북한 한인체육회장들이 북한 원길우 체육성 부상(왼쪽 4번째) 등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각국 한인체육회장들이 서울에 모여 남북 체육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대한체육회로부터 지정받은 18개국 한인 체육 단체들의 연합체인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회장 윤만영)가 오는 5∼11일 서울시 중구 PJ호텔에서 개최하는 '제5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에서다.

한인체육회장들은 9일 오전 국회 도서관 대회의실에서 '남북 체육 교류와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한다.

이 단체는 남북 체육 교류를 위해 2017년과 2018년 방북했고, 지난해 방북 때에는 원길우 북한 체육성 부상과 만나 교류 활성화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특히 지난달에는 조정식 호주대한체육회 회장이 방북, 오는 10월 4∼10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전'에 북한 선수단 초청을 제안하기도 했다.

윤만영 회장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동시에 전국체전 개최 100년이 되는 올해 북한 선수단을 초청할 수 있도록 우리 단체가 앞장서 뛸 것이고, 이번 대회에서 올해 전국체전이 열리는 서울시와도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인체육회장들은 대회 기간 서울시장과 전국체전 관계자들과 만나는 한편 국회와 청와대를 방문할 예정이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