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대구·경북 힘내요"…각국 동포, 모금 캠페인
"코로나 극복, 대구·경북 힘내요"…각국 동포, 모금 캠페인
  • 왕길환
  • 승인 2020.03.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극복, 대구·경북 힘내요"…각국 동포, 모금 캠페인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줄지어선 시민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각국 동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고통받는 대구·경북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재독일영남향우회(회장 김이수)는 3일 현지 동포 신문과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고향을 돕자고 호소하며 모금 운동을 펼치고 있다. 15일까지 진행한 뒤 고국으로 보낼 계획이다.

독일 함부르크한인회(회장 방미석)도 "고국에서는 코로나 19로 현재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며 동포들의 정성을 모으고 있다.

아프리카, 중동 지역 30여개 국 전·현직 한인회장 모임인 아프리카중동한인회·한상총연합회(회장 김점배)는 6일까지 모금을 펼쳐 대구시에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점배 회장은 "대구 지역은 도움이 필요한 상황인 만큼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지원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각국 회원들에게 독려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지역 한인 교회협의회(회장 김재학 목사)는 어려움에 부닥친 대구·경북 돕기 '사랑의 마스크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1차 3월 21일까지, 2차 4월 11일까지로 나눠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 워싱턴 한인약사회(회장 박숙자)도 동참했다.

두 단체는 마스크와 접수한 성금을 대구시와 경북도청에 전달할 계획이다.

미국 시애틀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활동하는 대구 출신의 이 인(미국명 아이크 리) AI싱크탱크 공동대표는 최근 코로나 19 관련 성금 1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한편, 베트남 하노이 한인회 등 한인사회는 코로나 19로 격리 수용된 한국인을 지원하기 위해 모금 운동을 벌이고 있다. 하노이, 번돈 등에 격리된 한국인들에게 의약품, 간식, 생필품 등을 구매해 전달할 계획이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