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고려인 설날 축하…"대한민국이 자긍심 되길"
김정숙 여사, 고려인 설날 축하…"대한민국이 자긍심 되길"
  • 박경준
  • 승인 2020.01.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숙 여사, 고려인 설날 축하…"대한민국이 자긍심 되길"

지난해 4월 19일 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한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타슈켄트 아리랑 요양원을 방문해 고려인 어르신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고려인 동포들에게 설날 축하편지를 보내 한국 고유의 전통을 이어가는 이들의 노력을 격려했다고 청와대가 28일 밝혔다.

김 여사는 지난 15일 발송되고 열흘 뒤인 25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카자흐국립대에서 열린 '고려인 설날행사'에서 동포들에게 전달된 편지를 통해 "강건하고 뿌리 깊은 나무로 성장한 조국 대한민국이 여러분에게 자긍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조국을 떠나 멀리 있는 분들의 그리움 가득한 마음들이 떠오른다"며 "올 한 해도 희망의 씨를 뿌리고 키우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김 여사는 지난해 4월 문 대통령과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고려인들의 문화·예술공간인 고려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한국어 능력시험에 응시한 현지인들에게 초콜릿을 나눠준 바 있다.

김 여사는 "고려극장에서 들었던 고려인의 노래는 감동적이었다"며 "수많은 노동영웅을 탄생시킨 정직과 성실함으로 희망을 키워내는 고려인의 의지를 떠올렸다"고 적었다.

이어 "한국어 능력시험에 응시한 분들에게 초콜릿을 나눠주며 카자흐스탄 청소년들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에 감동했다"면서 카자흐스탄 방문 당시의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김 여사의 편지에 고려인 동포들은 문 대통령과 김 여사가 고려인을 잊지 않고 있다는 걸 느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kjpar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