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휴대전화·SNS 독립운동 포스터 배포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휴대전화·SNS 독립운동 포스터 배포
  • 왕길환
  • 승인 2020.01.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휴대전화·SNS 독립운동 포스터 배포

반크가 제작해 배포한 독립운동가 디지털 포스터
[반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2020년 새해 여러분의 PC와 휴대전화 배경화면,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 프로필을 독립운동가의 심장으로 바꿔주세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독립운동가 디지털 홍보 포스터' 5개를 제작해 3일 배포했다.

반크는 작년 3·1 운동 100주년을 계기로 높아진 한국 독립운동가들의 국민적인 관심이 올해에도 식지 않고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포스터를 만들었다.

포스터는 독립운동가 유관순·윤봉길·안중근·안창호,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원 기념사진, 21세기 독도를 세계에 알리는 한국 청년들을 배경으로 각각 제작됐다. 5장의 포스터를 이으면 '멈추지 않는 독립운동가의 심장 독도, 한국인의 가슴속에는 일본 제국주의의 강압적인 식민지배에 맞선 독립운동가의 심장이 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21세기 독립운동가'라는 글이 완성된다.

100년 전 한국의 역사, 영토, 문화를 지킨 독립운동가의 심장과 21세기 일본 제국주의 부활을 막으려는 한국청년들의 심장이 시·공간을 초월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포스터는 유관순, 윤봉길, 안중근, 안창호의 심장이 뛰는 것을 '심전도'(심장의 수축에 따른 활동 전류를 곡선으로 기록한 것)로 묘사했다. 또 독도를 심전도와 합성시켜 동도와 서도가 독립운동가의 멈추지 않는 심장을 각각 상징하도록 만들었다.

앞서 1일 반크는 '독도 디지털 홍보 포스터'도 제작해 배포한 바 있다.

반크가 배포한 독립운동가 디지털 홍보 포스터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유관순, 윤봉길, 안창호, 안중근 열사. [반크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