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오사카지법, 재일동포 차별 전단 배포금지 가처분 인용
日오사카지법, 재일동포 차별 전단 배포금지 가처분 인용
  • 김호준
  • 승인 2019.12.2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오사카지법, 재일동포 차별 전단 배포금지 가처분 인용

헤이트 스피치 안돼…한국 차별에 반대하는 집회 열려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9월 7일 오후 일본 도쿄도(東京都) 시부야(澁谷)구 시부야역 광장에서 한국에 대한 혐오 감정을 조장하는 흐름에 반대하는 시민들이 집회를 하고 있다. 이들은 재일 한국·조선인 등에 대한 차별을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집회는 최근 일본 주간지가 '한국 따위 필요 없다'는 특집 기사를 싣는 등 일부 미디어들이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것에 우려를 느낀 시민들이 제안해 열렸다. 2019.9.7 sewonlee@yna.co.kr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일본 오사카(大阪)지방재판소(지방법원에 해당)가 재일동포 차별을 선동하는 전단 배포를 금지해달라고 '코리아NGO센터'가 제기한 가처분 신청에 대해 24일 인용 결정을 내렸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재일동포의 인권을 보호하는 비영리법인(NPO)인 코리아NGO센터는 지난 6일 오사카부(大阪府)의 정치단체 대표 A(48)씨의 전단 배포를 금지해달라고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코리아NGO센터에 따르면 A씨는 "조선인은 위험하다. 일본에서 쫓아내"라는 등의 헤이트 스피치(hate speech·특정 집단에 대한 공개적 차별·혐오 발언)가 담긴 전단을 재일교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주택가에서 배포했다.

hoju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