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학생, 美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졸업 논문상 수상
한국 유학생, 美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졸업 논문상 수상
  • 왕길환
  • 승인 2019.12.2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근씨 '사랑의 힘 : 창업가적 열정과 기업 성과의 관계'

한국 유학생, 美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졸업 논문상 수상

이영근씨 '사랑의 힘 : 창업가적 열정과 기업 성과의 관계'

이영근(왼쪽) 씨와 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졸업논문상.
[본인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국 유학생 이영근(29) 씨가 미국 아이오와주립대 최우수 졸업 논문상을 받았다.

2016년 8월부터 이 대학에서 창업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이 씨는 24일 "8개 단과대 대학원생 논문 가운데 '사랑의 힘 : 창업가적 열정과 기업 성과의 관계'라는 제목의 졸업 논문이 이 상을 받았다"고 알려왔다.

이 대학 홈페이지(www.iastate.edu)에 발표된 수상자 명단에서도 이 씨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학과별로 뛰어난 논문을 추천받은 후 대학원위원회가 가장 뛰어난 졸업 논문을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수석 졸업 제도가 없는 이 대학은 졸업식에서 우수 졸업 논문 수상자에게 총장 명의의 공훈장과 감사장을 준다. 졸업 책자와 수상자 성적표에도 정식으로 기재된다.

이 씨는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박사과정을 마무리하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중소·중견기업의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연구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내년 8월부터 캘리포니아주립대 LA캠퍼스(UCLA) 경영대 조교수로 임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양대 경영학부를 졸업한 그는 미국 템플대 폭스경영대학원에서 창업학·혁신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2018년 1월 창업학 분야의 최대 규모 학회인 미국 중소기업학회(USASBE)에서 '대학교 창업 교육이 창업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이란 제목의 논문으로 부문별 최우수 논문상과 함께 통합 대상을 받기도 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