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친환경 선박 연료 브랜드 '현대스타' 출시
현대오일뱅크, 친환경 선박 연료 브랜드 '현대스타' 출시
  • 최재서
  • 승인 2019.12.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O 2020' 대응…"초저유황 선박연료 시장 선점한다"

현대오일뱅크, 친환경 선박 연료 브랜드 '현대스타' 출시

'IMO 2020' 대응…"초저유황 선박연료 시장 선점한다"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현대오일뱅크는 세계 최초 친환경 선박 연료 브랜드 '현대 스타'(HYUNDAI STAR·가칭)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TAR(Supercritical Solvent extracted Treated Atmospheric Residue)는 정제설비에서 생산되는 잔사유에 초임계 용매를 사용해 아스팔텐과 같은 불순물을 완벽하게 제거한 제품을 뜻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달 초임계 용매 기술과 관련 국내 최초로 특허를 출원했으며 대산 공장 내 하루 최대 5만배럴의 초저유황 선박 연료를 제조할 수 있는 설비를 가동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브랜딩은 IMO2020으로 급격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초저유황 선박 연료 시장 선점을 위한 것"이라며 "선박, 해운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로드쇼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IMO2020은 국제해사기구(IMO)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내년부터 시행하는 황산화물 배출규제로 전 세계 선박 연료 황 함량 상한선을 0.5%로 제한한다.

이에 따라 여러 에너지 시장 분석 기관은 내년 초저유황 선박 연료 수요가 올해 대비 약 8배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국내 주요 정유사들도 속속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

축구경기장에 설치될 현대스타 광고물
[현대오일뱅크 제공]

acui721@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