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수산물 수출 확대 협력
해수부,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수산물 수출 확대 협력
  • 박성진
  • 승인 2019.04.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회·월드옥타 국내 수산물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해수부,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수산물 수출 확대 협력

한국수산회·월드옥타 국내 수산물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태안 봄 꽃게 본격 출하
(태안=연합뉴스) 충남 태안의 대표 수산물인 봄 꽃게가 신진도 위판장에서 본격 출하되고 있다. 2019.4.11 [태안군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손잡고 24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 리조트에서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K-FISH) 구매상담회 등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세계한인무역협회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 개최와 연계해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 'K-피시'(K-FISH) 구매상담회에는 K-피시 상품 수출업체 10곳과 월드옥타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월드옥타는 7천여 명의 재외동포 최고경영자와 차세대 경제인 2만여 명으로 구성된 기관으로, 74개국에 146개 지회를 두고 있어 우리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해수부는 이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K-피시 운영기관인 한국수산회와 월드옥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내 수산물의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월드옥타와 협력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월드옥타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국내 수산물의 해외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