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한류스타 '크리에이터' 변신…외국인 관광객 유치한다
K팝 한류스타 '크리에이터' 변신…외국인 관광객 유치한다
  • 왕길환
  • 승인 2019.11.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이스트 민현·렌, 가수 하성운, 韓관광홍보캠페인에 재능기부

K팝 한류스타 '크리에이터' 변신…외국인 관광객 유치한다

뉴이스트 민현·렌, 가수 하성운, 韓관광홍보캠페인에 재능기부

뉴이스트 민현과 렌이 촬영한 영상의 영어 버전 장면
[서경덕 교수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K팝 아이돌그룹 등 한류 스타들이 크리에이터로 변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나선다.

크리에이터는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창작자를 말한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1인 미디어의 주역이기도 하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아이돌그룹 뉴이스트의 민현과 렌, 가수 하성운이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관광명소 알리기' 영상 캠페인에 국내 연예인으로는 처음으로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서 교수가 기획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류스타들이 한국 관광명소를 직접 다니며 촬영한 영상을 영어·일본어·중국어로 자막 처리한 뒤 한국관광공사의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웨이보 등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전 세계에 홍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민현과 렌은 부산의 명소 해운대를 찾아 지역대표 음식인 돼지국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자신들만의 비법을 소개했다.

하성운은 한복을 입고 한옥과 고궁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종로를 안내하면서 빈대떡과 육회, 마약 김밥 등 광장시장의 먹거리를 추천했다.

민현과 렌이 촬영한 영상 부산편(영어:youtu.be/hP_TkR_viwE, 중국어:youtu.be/lPiABPy126k, 일본어:youtu.be/ExQRRopkasw)과 하성운의 종로편(영어:youtu.be/mHSJQE6zrGk, 중국어:youtu.be/tMs9AQh92bU, 일본어:youtu.be/8UsOv4Zr9zY)은 이날부터 전 세계에 배포됐다.

서 교수는 "한류 스타들이 한국 관광지를 직접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 소개한다면 해외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에도 다른 외국어로 국내 관광명소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상원 한국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뉴이스트와 하성운 외에 많은 한류스타가 이 캠페인에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수 하성운이 촬영한 서울 종로편 영상 장면
[서경덕 교수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